Client  위플랫

Date 2021.10



위플랫은 IoT, AI 등을 활용한 지능형 누수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누수관리 임팩트 기업입니다. 위플랫의 메시지를 함축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슬로건, 키 컬러 등을 새롭게 정립하여 기업이 지닌 강점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부각시킨 리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Work

브랜딩

Team

PM 김종훈 박소희 성소정 / Designer 김서정 한미광


Background

위플랫은 지구촌 누수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스타트업으로, 단순히 기술 기반 기업에서 벗어나 개발도상국의 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미션을 기업 내외적으로 동기화하고 잠재 고객사에게 선명하게 인식시키고자 합니다. 

Brand Analysis

내부 리서치와 클라이언트 인터뷰를 통해서, 위플랫의 차별화 강점과 경쟁사 대비 부족한 부분을 도출하여 강점은 부각하고,

약점은 보완하며 포지셔닝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합니다.

 

Objective

이번 브랜딩 목표는 ‘누수’ 라는 현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으면서 기존에 부족했던 소셜미션과 임팩트를 담아내는 것이며, 이는 현재 시작 단계에 있는 조직과 사업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내부 직원들과 고객사들의 인식을 동기화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Objective  

이번 브랜딩 목표는 ‘누수’ 라는 현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으면서 기존에 부족했던 소셜미션과 임팩트를 담아내는 것이며, 이는 현재 시작 단계에 있는 조직과 사업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내부 직원들과 고객사들의 인식을 동기화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Brand Vision

브랜드 분석 단계를 통해 브랜드가 공유하고자 하는 중심 가치를 정리하고, 브랜드의 최종 목표를 설정합니다.

Mission

더 많은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지구촌 누수 문제를 해결한다.

Core Value

고객가치 / 임팩트 / 혁신

Vision

글로벌 No.1 누수 관리 임팩트 기업

Brand Essence

브랜드의 특성이나 강점과 관련된 키워드를 도출하고, 떠오르는 시각적 이미지와 표현을 연상합니다. 이를 통해 위플랫만의 차별화된, 핵심적인 요소를 정의합니다. 

Brand Concept

위플랫의 전문성과 역량에 더해, 비전문가도 누구나 사용 가능한 문턱이 낮은 기술, 그 기술을 활용하여 지구촌 누수 문제를 해결하고, 모두의 자원인 물을 더욱 공평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는 위플랫의 미션과 전략을 컨셉에 적용하기 위해 ‘Connected’, ‘Friendly’, ‘Fair Water’라는 컨셉 키워드를 도출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버벌 및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Connected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기술과 기술,

기술과 사람을 연결하여 더 효율적으로, 더 정확하게 문제 해결

Friendly

비전문가도 사용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 제공

Water Equity

공평한 물 자원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임팩트 창출

Slogan

위플랫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칭하는 표현이자,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디지털 기술 확장성을 고려한 표현으로 ‘Intelligent Solution’을 사용하였고, 누구에게나 소중한 물 자원을 공평하고 효율적으로 쓰는데 기여한다는 기업의 소셜미션을 반영한 슬로건입니다.

Intelligent Solution
Design Keyword

위플랫의 브랜드 에센스. 타겟 사용자 특성, 디자인 트렌드 등에 대한 다각적 분석으로 위플랫만의 디자인 키워드를 도출합니다



Connected
Friendly
Water equity
Graphic Motif

그래픽 키워드인 전문적인, 직관적인, 지속적인 디자인 키워드를 통해 도출된 그래픽 패턴을 통해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을 위해 위플랫의 심볼을 이용하여 그래픽 모티프를 설정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합니다

1Step

위플랫 심볼의 형태 단순화


2Step

2차 단순화


3Step

패턴 도출

Graphic
Slogan

위플랫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칭하는 표현이자,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디지털 기술 확장성을 고려한 표현으로 ‘Intelligent Solution’을 사용하였고, 누구에게나 소중한 물 자원을 공평하고 효율적으로 쓰는데 기여한다는 기업의 소셜미션을 반영한 슬로건입니다.

Intelligent Solution


Design Keyword 

위플랫의 브랜드 에센스. 타겟 사용자 특성, 디자인 트렌드 등에 대한 다각적 분석으로 위플랫만의 디자인 키워드를 도출합니다. 

Connected
Friendly
Water equity 
Graphic Motif 

그래픽 키워드인 전문적인, 직관적인, 지속적인 디자인 키워드롤 통해 도출된 그래픽 패턴을 통해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을 위해 위플랫의 심볼을 이용하여 그래픽 모티프를 설정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합니다.

1 Step

2 Step

3 Step

위플랫 심볼의 형태 단순화

2차 단순화

패턴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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