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에이블 

클라이언트 | 컬쳐베이팅센터

컬쳐베이팅센터는 해외 문화예술계 진출을

꿈꾸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퍼포먼스

(춤,노래, 연극)와 언어(영어) 교육,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미더는 본 서비스가 본질을 잃지 않고 하나의

통합된 브랜드로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두 가지 서비스의 정체성을 통합하는

인터널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Internal Branding

  • Brand Experience
  • Brand Guidelines
  • Brand Identity
  • Brand Strategy
  • Brand Slogan
  • Brand Story

BX Design 

  • Logo Design
  • Graphic motif 
  • Visual Language
브랜딩 맞춤 전략
Internal Branding 

하나의 브랜드 속 성격이 다른 두 개의

비즈니스는 서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매력이 반감되고,

내부 구성원들에게도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는 컬쳐베이팅센터의 '퍼포먼스'와

'언어' 두 가지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일관된 브랜드 목표와 서비스는 내부 언어로 

통일하고, 고객에게도 직관적인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혼선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목표
Brand Research
라이프스타일 반영
Brand Philosophy
브랜드 철학 정의
Brand Strategy
브랜드 전략 구축
Brand Identity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01.
브랜드 철학 정의

입시 ∙ 성적증명과 같이 경쟁 위주의 시스템으로

피로감이 만연한 교육 시장에서 경험 중심의

새로운 커리어 교육을 제안합니다.

내부 리서치와 인터뷰를 통해 턴에이블의

강점은 부각하고 약점을 보완하며 포지셔닝을

확고히 합니다.

Brand Philosophy

Mission


우리는 인종, 성별, 성 정체성 등

사회적 제약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Vision


세상에 없던 교육을 통해 경계를 넘어

꿈을 찾을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세계 최고의 No.1 커리어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Core Value


Trust
자신을 믿고 나아갈 수 있도록 확신을 주는 곳


Opportunity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만날 수 있는 곳


Connect
나와 꿈, 예술과 세계를 연결하는 곳

Brand Essence 


Dreams Come True 
꿈이 이루어지는


Wanna be Special
특별해지고 싶은 나를 위한


Global Stage
더 넓은 스테이지

턴에이블
클라이언트 | 컬쳐베이팅센터

컬쳐베이팅센터는 해외 문화예술계 진출을 꿈꾸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퍼포먼스(춤,노래, 연극)와 언어(영어) 교육,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미더는 본 서비스가 본질을 잃지 않고 하나의 통합된 브랜드로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두 가지 서비스의 정체성을 통합하는 인터널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Internal Branding

  • Brand Experience
  • Brand Guidelines
  • Brand Identity
  • Brand Strategy
  • Brand Slogan
  • Brand Story

BX Design

  • Logo Design
  • Graphic motif
  • Visual Language

꿈의 목록을 재생하다

Play, Dream List

삶의 무대에서 특별한 주인공이 되고 싶은

우리는 저마다의 희망을 담아 Dream List를

만들지만 현실의 제약 앞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못하고 망설입니다. 


이곳은 그런 우리가 꿈에 한발 다가설 수 있게

도와주는 교실이자 운동장,

우리의 플레이 그라운드입니다. 

자유로운 이곳에서 나만의 Dream List를

즐겁게 플레이해보세요.

02.
브랜드 전략 구축

기존의 서비스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스토리와 슬로건,

캐치 프라이즈를 통해 Turnable(턴에이블)만의 

철학과 비전이 담긴 ‘브랜드다움’을 구축합니다.

Brand Story 

우리는 예술을 통해 나를 표현하고 꿈을

발현하길 원하지만 삶에 놓인 다양한 상황과

제약 앞에 종종 방향을 잃고 헤매곤 합니다.


Turnable(턴에이블)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아가려는 사람들, 용기 있게 예술을

꽃 피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

국내 유일 커리어 교육 플랫폼입니다.


세계 무대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질 높은 콘텐츠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Turnable(턴에이블)은 예술이 커리어가

될 수 있는 명확하고 탄탄한 길을 제시합니다.

Brand Slogan


For All Your Dreams
모든 꿈을 위해


모두의 꿈이 존중받으며 꿈을 위해

나아간다는 브랜드의 신념을 담은 슬로건을

통해 내부 구성원은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외부 고객은 호기심과 설렘을, 

브랜드와 함께하는 모두는 소속과 

연대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Catchphrase 


Art, become a Career
예술, 커리어가 되다 


예술인을 위한 유일한 커리어 플랫폼이라는

Turnable(턴에이블)의 비전을 담은

캐치프레이즈를 함께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명확하게 드러냄으로써,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빠르게 각인될 수 있습니다. 

03.
로고 및 네이밍 개발

통합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하나의 새로운 네이밍

(턴에이블)을 개발하고 그래픽 모티브를 로고로

활용해 심볼만으로도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브랜딩 맞춤 전략

Internal Branding

하나의 브랜드 속 성격이 다른 두 개의 비즈니스는 서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매력이 반감되고,

내부 구성원들에게도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는 컬쳐베이팅센터의 '퍼포먼스'와 '언어' 두 가지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일관된 브랜드 목표와 서비스는 내부 언어로 통일하고, 고객에게도 직관적인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혼선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목표

Brand Research
라이프스타일 반영

Brand Philosophy
브랜드 철학 정의

Brand Strategy
브랜드 전략 구축

Brand Identity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01.

브랜드 철학 정의

입시 ∙ 성적증명과 같이 경쟁 위주의 시스템으로 피로감이 만연한 교육 시장에서 경험 중심의 새로운 커리어 교육을

제안합니다. 내부 리서치와 인터뷰를 통해 턴에이블의 강점은 부각하고 약점을 보완하며 포지셔닝을 확고히 합니다. 

Brand Philosophy

Mission


우리는 인종, 성별, 성 정체성 등 사회적 제약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Vision


세상에 없던 교육을 통해 경계를 넘어 꿈을 찾을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세계 최고의 No.1 커리어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Core Value


Trust

자신을 믿고 나아갈 수 있도록 확신을 주는 곳


Opportunity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만날 수 있는 곳


Connect

나와 꿈, 예술과 세계를 연결하는 곳



Brand Essence


Dreams Come True

꿈이 이루어지는


Wanna be Special

특별해지고 싶은 나를 위한


Global Stage

더 넓은 스테이지


꿈의 목록을 재생하다

Play, Dream List

삶의 무대에서 특별한 주인공이 되고 싶은 우리는
저마다의 희망을 담아 Dream List를 만들지만

현실의 제약 앞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못하고 망설입니다. 이곳은 그런 우리가 꿈에 한발 다가설 수 있게 도와주는 교실이자

운동장, 우리의 플레이 그라운드입니다. 자유로운 이곳에서 나만의 Dream List를 즐겁게 플레이해보세요.

02.

브랜드 전략 구축

기존의 서비스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스토리와 슬로건, 캐치 프라이즈를 통해 Turnable(턴에이블)만의 철학과 비전이 담긴 ‘브랜드다움’을

구축합니다. 

Brand Story

우리는 예술을 통해 나를 표현하고 꿈을 발현하길 원하지만

삶에 놓인 다양한 상황과 제약 앞에 종종 방향을 잃고 헤매곤 합니다. 


Turnable(턴에이블)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아가려는 사람들,

용기 있게 예술을 꽃피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 국내 유일 커리어 교육 플랫폼입니다.


세계 무대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질 높은 콘텐츠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Turnable(턴에이블)은

예술이 커리어가 될 수 있는 명확하고 탄탄한 길을 제시합니다.

Brand Slogan


For All Your Dreams

모든 꿈을 위해


모두의 꿈이 존중받으며 꿈을 위해 나아간다는 브랜드의 신념을 담은 슬로건을 통해

내부 구성원은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외부 고객은 호기심과 설렘을,

브랜드와 함께하는 모두는 소속과 연대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Catchphrase


Art, become a Career

예술, 커리어가 되다


예술인을 위한 유일한 커리어 플랫폼이라는 Turnable(턴에이블)의 비전을 담은

캐치프레이즈를 함께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명확하게

드러냄으로써,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빠르게 각인될 수 있습니다. 




03.

로고 및 네이밍 개발

통합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하나의 새로운 네이밍(턴에이블)을 개발하고 그래픽 모티브를

로고로 활용해 심볼만으로도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Brand Name
Brand Logo

브랜드 네이밍에서 Turn은 아티스트의

긍정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아티스트의 발전에서 더 나아가 세상에 깊은

울림을 전달하고자 하는 Turnable(턴에이블)의

흔들림 없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Symbol 

브랜드 컨셉에서 ‘울림’이라는 키워드를

도출하여 비주얼 모티브로 재해석했습니다.

'울림'이 느껴지는 그래픽을 통해 고급스럽지만

강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Logotype 

Turnable이 지향하는 교육에 대한 흔들림

없는 신념을 표현하기 위해 미니멀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Color System

R9 G9 B9

C87 M83 Y83 K72

Hex 090909

R255 G103 B0

C0 M72 Y92 K0

Hex FF6700

R134 G218 B255

C47 M0 Y0 K0

Hex 75DAFF

Color System

R9 G9 B9

C87 M83 Y83 K72

Hex 090909









R255 G103 B0
C0 M72 Y92 K0
Hex FF6700

R134 G218 B255
C47 M0 Y0 K0
Hex 75DAFF

WE BOOST UP BETTER SOCIETY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19, 3층 | info@meader.co.kr | 02.2088.6055

©M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