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주방 

클라이언트 | 바른핑거스(주)

선선한주방은 친환경 주방용품을 중심으로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선택을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미더는 선선한주방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브랜드 전반에 반영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로 나아가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ReBranding

  • Brand Experience 
  • Brand Guidelines 
  • Brand Identity 
  • Brand Strategy 

BX Design 

  • Logo Design
  • Graphic motif 
  • Visual identity
브랜딩 맞춤 전략
ReBranding

비즈니스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의 본질이 흐려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브랜드는 리브랜딩을 통한

핵심 가치를 재정립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축적해야 합니다. 


선선한주방은 흩어져 있던 핵심 가치를 정리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축적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메시지 확산이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선선한주방
클라이언트 | 바른핑거스(주)

선선한주방은 친환경 주방용품을 중심으로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선택을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미더는 선선한주방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브랜드 전반에 반영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로 나아가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ReBranding

  • Brand Experience
  • Brand Guidelines
  • Brand Identity
  • Brand Strategy
  • Brand Verbal identity

BX Design

  • Logo Design
  • Graphic motif
  • Visual identity
브랜딩 맞춤 전략

ReBranding

비즈니스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의 본질이 흐려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브랜드는 리브랜딩을 통한 핵심 가치를 재정립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축적해야 합니다. 


선선한주방은 흩어져 있던 핵심 가치를 정리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축적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메시지 확산이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프로젝트 목표
프로젝트 목표
0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선선한주방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브랜드 전반에 반영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재확립했습니다.


기존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에서

'자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부드럽지만 진지한 느낌'에서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의 브랜드로 변화합니다.

0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선선한주방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브랜드 전반에 반영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재확립했습니다. 

기존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에서 ‘자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부드럽지만 진지한 느낌’에서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의 브랜드로 변화합니다. 

Brand Direction
As - is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특징이 뚜렷한 타겟 고객

부드럽지만 진지한 느낌

To - be

자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

환경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로 확장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

 Brand Strategy
Brand Position
선한 가치를 추구하는 감각적인 친환경 브랜드
Brand Message
가장 가까이서 자연을 느끼는 주방
Brand Motif
주방 창문으로 바라본 하늘
02.
브랜드 모티브 및 컨셉 구축

친환경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갔으면 하는 목적으로 브랜드 모티브와

컨셉을 개발했습니다.


주방의 창이 자연을 가져오는 이미지로

연상되도록 기존의 무게감을 덜어내고

가볍고 편안한 느낌의 '주방 창문으로 바라본

하늘'을 브랜드 이미지로 표현합니다.

Brand Motif 

하늘은 우리와 가장 가까이서 매일 다른 풍경을

통해 소중한 자연의 감각을 일깨워줍니다.

이를 브랜드 무드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선선한주방만의 감성을 연출합니다. 

Brand Strategy
Brand Position


선한 가치를 추구하는

감각적인 친환경 브랜드

Brand Message


가장 가까이서

자연을 느끼는 주방

Brand Motif


주방 창문으로

바라본 하늘

02.

브랜드 모티브 및 컨셉 구축

친환경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갔으면 하는 목적으로 브랜드 모티브와 컨셉을 개발했습니다.

주방의 창이 자연을 가져오는 이미지로 연상되도록 기존의 무게감을 덜어내고 가볍고 편안한 느낌의 ‘주방 창문으로

바라본 하늘’을 브랜드 이미지로 표현합니다.

Concept 

자연에서 온 식재료와 투명한 물소리가 있는

주방은 우리 일상 속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공간입니다. 

선선한주방은 이 속에서 느껴지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감성을 고객에게

전합니다.

일상 속 자연

Nature in Dailylife

03.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비주얼 개발

브랜드 모티브와 컨셉 개발을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브랜드의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을 담은 심플한

디자인과 주방의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 곡선의

조화를 통해 가볍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했습니다.

LOGO

심플한 형태의 텍스트에 주방의 자연스러움을

담은 곡선을 더해 선선한주방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아이덴티티티 로고를 제작했습니다. 

Concept

자연에서 온 식재료와 투명한 물소리가 있는 주방은 우리 일상 속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공간입니다. 

선선한주방은 이 속에서 느껴지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감성을 고객에게 전합니다.

일상 속 자연
Nature in Dailylife

03.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비주얼 개발

브랜드 모티브와 컨셉 개발을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브랜드의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을 담은 심플한 디자인과 주방의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 곡선의 조화를 통해 가볍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했습니다.

Design Principle
(1) Gradient

그라디언트는 선선한주방을 통해

실천하는 작은 변화가 자연의 선순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표현 방법입니다.

(2) Circle

주방에서 친숙하게 사용되는 원을

디자인 원칙으로 설정, 1/2 또는 1/4로

분할하여 다양한 형태로 활용합니다.

Design Principle
(1) Gradient

그라디언트는 선선한주방을 통해 실천하는

작은 변화가 자연의 선순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표현 방법입니다.

(2) Circle

주방에서 친숙하게 사용되는 원을

디자인 원칙으로 설정, 1/2 또는 1/4로 분할하여

다양한 형태로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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