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선선 페스티벌
홍보 SNS 마케팅
클라이언트 | 태백시 문화재단, 엠와이소셜컴퍼니

태백시 대표 여름축제 '태백시 한강 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태백 선선 페스티벌'로 리브랜딩되면서,

새롭게 도출된 축제 명칭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존 매스미디어 중심의 홍보에서 SNS 중심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 지역 분석 및 모집 홍보 마케팅 /
SNS 채널 전략 수립
  •  SNS 콘텐츠 제작 및 발행
  •  SNS 채널 운영 관리
  •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  모션 그래픽 기반 숏폼 영상 제작
  •  블로그 마케팅
태백 선선 페스티벌
홍보 SNS 마케팅

클라이언트 | 태백시 문화재단, 엠와이소셜컴퍼니

태백시 대표 여름축제 
'태백시 한강 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태백 선선 페스티벌'로 리브랜딩되면서,

새롭게 도출된 축제 명칭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존 매스미디어

중심의 홍보에서 SNS 중심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 지역 분석 및 모집 홍보 마케팅 /SNS 채널 전략 수립
  • SNS 콘텐츠 제작 및 발행
  • SNS 채널 운영 관리
  •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 모션 그래픽 기반 숏폼 영상 제작
  • 블로그 마케팅
프로젝트 전략

1. 축제 현장을 생생히 담은
  SNS 콘텐츠 및 이벤트 기획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는 카드뉴스,

배너, 숏폼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지역축제의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2. 축제 리브랜딩 적극 홍보


열대야가 없는 태백시의 특별한 점을 임팩트

있는 시각물과 콘텐츠로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이를 그래픽 중심으로 디자인하고,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발행하여 축제에 대한 홍보를

지속했습니다. 

3. 방문율 증대를 위한 태백 관광명소 홍보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태백시의 지역적인 특색과

다양한 관광지도 함께 홍보하여, 외부 방문객의

호기심과 방문률을 증대시켰습니다.

프로젝트 전략
1. 축제 현장을 생생히 담은 SNS 콘텐츠 및 이벤트 기획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는 카드뉴스, 배너, 숏폼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지역축제의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2. 축제 리브랜딩 적극 홍보

열대야가 없는 태백시의 특별한 점을 임팩트 있는 시각물과 콘텐츠로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이를 그래픽 중심으로 디자인하고,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발행하여 축제에 대한 홍보를 지속했습니다.

3. 방문율 증대를 위한 태백 관광명소 홍보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태백시의 지역적인 특색과 다양한 관광지도 함께 홍보하여, 외부 방문객의 호기심과

방문률을 증대시켰습니다.

프로젝트 성과
태백 선선 페스티벌
축제 인지도 강화
축제 방문객
70,638명 달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1.1만명 달성
프로젝트 성과

태백 선선 페스티벌
축제 인지도 강화

축제 방문객
70,638명 달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1.1만명 달성

SNS 채널 개설 및 운영

'선선'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브랜딩 된

선선 페스티벌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약 7만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하였고, 현장 인터뷰에 응한 시민들의

대다수가 인스타그램 및 SNS 광고를 통해

축제를 알게 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SNS 채널 개설 및 운영

'선선'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브랜딩 된 선선 페스티벌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약 7만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하였고, 현장 인터뷰에 응한

시민들의 대다수가 인스타그램 및 SNS 광고를 통해 축제를 알게 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모집용 숏폼 영상 제작 

태백 선선 페스티벌의 다채로운 현장 분위기와

시원한 날씨를 알리기 위해, 축제 진행 전에

3가지 컨셉의 사전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와 메타 플랫폼에 광고했습니다.

모집용 숏폼 영상 제작

태백 선선 페스티벌의 다채로운 현장 분위기와 시원한 날씨를 알리기 위해, 축제 진행 전에 3가지 컨셉의

사전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와 메타 플랫폼에 광고했습니다.

1.

태백시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브이로그 컨셉

2.

태백시의 특징을
모션그래픽 중심으로 표현

3.

축제 현장 중심으로
다채로운 구성의 프로그램을 정보성 영상

현장 스케치 촬영 및
아카이빙 영상 제작

미더 내부 사진 작가를 중심으로,

선선 페스티벌의 다채로운 그림과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들을 생동감있게

촬영하였습니다. 

일회성 사진이 아닌 향후 축제 홍보를 위한

브랜드 자산을 축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구도에서 촬영이 진행되어, 축제 내부 관계자

및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현장 스케치 촬영 및
아카이빙 영상 제작

미더 내부 사진 작가를 중심으로, 선선 페스티벌의 다채로운 그림과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들을 생동감있게

촬영하였습니다. 일회성 사진이 아닌 향후 축제 홍보를 위한 브랜드 자산을 축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구도에서 촬영이

진행되어, 축제 내부 관계자 및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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