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동 생활상권 활성화

클라이언트 | 행운동 생활상권

서울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사업의

일환인 <행운동 생활상권 온라인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행운동 인근 거주 주민뿐만 아니라 로컬에

관심 있는 사람들까지 확장해 방문할 수 있도록

동네의 컨셉을 구축하고 현장 취재형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정기 발행하였습니다.

  • SNS · 공식 블로그 운영 관리
  • 생활상권 분석 및 SNS 채널 전략 수립
  •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발행 
프로젝트 전략

1. 맞춤형 비주얼 및 콘텐츠 가이드 수립 


행운동 상권 분석 및 심층 인터뷰를 통해 도출한

컨셉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레터링 및 그래픽을 개발하고, 콘텐츠 목적과

유형에 따라 콘텐츠 내용을 최적화하였습니다. 

2. 행운동 아이덴티티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기획 


행운동의 구 이름인 봉천동의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인근 샤로수길과는 또 다른

행운동만의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행운동 상인들의 목소리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시리즈 <웜플레이스(Warm Place)>를

기획하여 따뜻하고 정겨운 동네 이야기를

주기적으로 발행하였습니다. 

행운동 생활상권 활성화
클라이언트 | 행운동 생활상권

서울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사업의 일환인 <행운동 생활상권 온라인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행운동 인근 거주 주민뿐만 아니라 로컬에 관심 있는 사람들까지 확장해 방문할 수 있도록 동네의 컨셉을 구축하고

현장 취재형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정기 발행하였습니다.


  • SNS · 공식 블로그 운영 관리
  • 생활상권 분석 및 SNS 채널 전략 수립
  •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발행 
프로젝트 전략
1. 맞춤형 비주얼 및 콘텐츠 가이드 수립

행운동 상권 분석 및 심층 인터뷰를 통해 도출한 컨셉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레터링 및 그래픽을

개발하고, 콘텐츠 목적과 유형에 따라 콘텐츠 내용을 최적화하였습니다. 

2. 행운동 아이덴티티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기획

행운동의 구 이름인 봉천동의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인근 샤로수길과는 또 다른 행운동만의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행운동 상인들의 목소리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시리즈 <웜플레이스(Warm Place)>를 기획하여 따뜻하고 정겨운

동네 이야기를 주기적으로 발행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성과
행운동 인지도 및
방문율 증대
<행운이 담길 마켓>
오프라인 행사 방문객 약 1,700명 달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1,800여명 달성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현장 답사 및 관계자 심층 인터뷰를 통해,

행운동에는 화려하지 않아도 따뜻한 정감이 가는

매력적인 공간들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행운동에 대한 호기심과 방문율을 증대시키고자,

상권의 비하인드스토리를 임팩트 있게 풀어낸 

<웜플레이스>시리즈를 기획하여 10가지 컨셉,

33개의 인터뷰 콘텐츠 시리즈를 발행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성과

행운동 인지도 및
방문율 증대

<행운이 담길 마켓>
오프라인 행사 방문객
약 1,700여명 달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1,800여명 달성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현장 답사 및 관계자 심층 인터뷰를 통해, 행운동에는 화려하지 않아도 따뜻한 정감이 가는 매력적인 공간들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행운동에 대한 호기심과 방문율을 증대시키고자, 상권의 비하인드스토리를 임팩트 있게

풀어낸 <웜플레이스>시리즈를 기획하여 10가지 컨셉, 33개의 인터뷰 콘텐츠 시리즈를 발행하였습니다. 

웜플레이스 레터링 개발

따뜻하고 정감있는 행운동 웜플레이스에 적합한 타이틀 레터링을 개발하여, 콘텐츠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강화했습니다. 

웜플레이스 레터링 개발

따뜻하고 정감있는 행운동 웜플레이스에 적합한 타이틀 레터링을 개발하여, 콘텐츠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강화했습니다.

<행운이 담길 마켓>

오프라인 행사 홍보 마케팅

행운동 및 인근 거주민들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프라인 행사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기반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드뉴스 형태로

각 혜택과 특징을 중심으로 소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약 1,700여 명의 행사 방문객을

성공적으로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행운이 담길 마켓>
오프라인 행사 홍보 마케팅

행운동 및 인근 거주민들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프라인 행사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기반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드뉴스 형태로 각 혜택과 특징을 중심으로

소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약 1,700여 명의 행사 방문객을 성공적으로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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