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몬테넘

Date 2022.02 - 05


My Green Place는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돕는 기능성 모바일 게임입니다. 유저는 제품 바코드를 스캔해 재활용 정보를 획득하고, 분리수거 인증을 통해 보상을 얻으며, 나만의 그린플레이스를 키워나가는, 유용하고 의미있는 경험을 플레이합니다. meader는 지구와 환경에 더 좋은 변화를 만드는 My Green Place의 사명을 아이덴티티로 정체화하고 브랜디드 콘텐츠로 제작함으로써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Work

브랜딩 / 기획 / 컨셉 / 스토리텔링 

Team

PM 박소희 성소정 / Designer 위혜지


Project Goal
Step1. 컨셉과 각인

브랜드가 가진 색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컨셉을 통해 시장 내 같은 카테고리에서 차별화되며 매력적인 게임으로 고객에게 각인되고자 합니다.


Step2. 아이덴티티와 일관성

컨셉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언어와 그래픽 요소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체화함으로써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 하나의 브랜드로 다가갑니다.


Step3. 콘텐츠와 즐거운 고객 경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고객이 즐겁고 쉽게 브랜드를 경험하게 함으로서 즐거운 브랜드 여정을 만들어갑니다.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상업용 게임처럼 오락적 요소나 재미만을 추구하거나

교육용 콘텐츠처럼 결과론적 학습 효과만 중시하지 않습니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게임입니다.


바코드 인식 - 플라스틱 분리 배출 - 보상 획득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플레이어가 적극적인 행동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를 통한 경제적 보상 즉, P2E(Play to Earn)에서 나아가 

변화를 위한 플레이P2C(Play to Change)를 만드는 시대적인 게임입니다.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상업용 게임처럼 오락적 요소나 재미만을 추구하거나

교육용 콘텐츠처럼 결과론적 학습 효과만 중시하지 않습니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게임입니다.


바코드 인식 - 플라스틱 분리 배출 - 보상 획득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플레이어가 적극적인 행동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를 통한 경제적 보상 즉, P2E(Play to Earn)에서 나아가 

변화를 위한 플레이P2C(Play to Change)를 만드는 시대적인 게임입니다.

Brand Values

우리는 개인과 환경, 재미와 공익을 추구하는 현시대의 흐름이 반영된 게임입니다.

Brand Persona

우리의 고객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만이 아닌 그 속에서 의미를 찾는 사람들입니다. 

Brand Persona

우리의 고객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만이 아닌 그 속에서 의미를 찾는 사람들입니다.

Brand Value

게임의 안과 밖에서 

플레이어의 적극적인 행동을 유발

개인에게는 의미를,
지구에는 변화를 만드는 가치 있는 시스템

나만의 그린 플레이스를 키워나가는
즐거운 경험 제공


Brand Look & Feel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

Brand Values

게임의 안과 밖에서 

플레이어의 적극적인 행동을 유발

개인에게는 의미를,지구에는 변화를 만드는가치 있는 시스템

나만의 그린 플레이스를 키워나가는

즐거운 경험 제공


Brand Look & Feel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